img

선교/봉사

HOME > 선교/봉사

「202110」 성령이 함께하는 선교공동체

작성일 : 2021-10-07 16:33 수정일 : 2021-10-07 16:43

 

[ 제2남선교회 국내선교 미자립교회 지원 사역 ]


눈을 들어 밭을 보는 제2남선교회
제2남선교회는 ‘성령과 함께함으로써 감사가 넘치며 하나 되는 선교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해외선교와 국내선교 지원 사역 등 주님께서 부여하신 선교적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훈련과 기도, 물질로 함께 동참함으로써 주님의 지상명령인 선교사명을 굳게 감당해 가기를 원합니다. 가정에서의 감사, 직장에서의 감사, 교회에서의 감사를 바탕으로 2남선교회 회원들 간의 은혜의 교제로써 하나님의 사랑과 감사가 넘치는 선교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2남선교회 해외선교 지원 사역은 예전부터 기획된 선교사역을 위주로 줌(Zoom)을 통한 비접촉, 비대면 방식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들어오시는 선교사님들을 초청하여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화요기도회를 통해 해외선교를 위한 기도와 소통을 나누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도 2남선교회의 전반기 사역은 회장단을 중심으로 국내 선교 미자립교회 지원 사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2남선교회가 역점을 두고 진행하는 국내 선교사역 중에 은혜와 감동이 담긴 사연들을 성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브니엘교회
2017년부터 교회 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있는 ‘브니엘교회’에 올해에도 선교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현재 건물 지하층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지상층으로 교회를 이전하기 위해 목사님을 포함한 15명 성도가 간절한 성원을 담아 기도하고 있습니다.

 


살아있는교회

 


2018년부터 2남선교회가 지속해서 선교사역을 지원하는 신앙공동체인 ‘살아있는교회’에 올해에도 선교지원금을 전달했으며, 7명의 적은 성도가 교회공동체를 꾸려가고 있으나 믿음과 성령의 힘으로 놀라운 변화의 역사를 이루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지에서온교회
올해 4월에 2남선교회는 우리 교회 여전도회가 예배당을 지어 헌당한 경희의료원 안에 있는 ‘성지에서온교회’에 선교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현재 경희의료원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간호사를 포함하여 약 20여 명의 성도가 예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은혜 넘치는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전곡중앙교회

 


우리 교회 노원교구 백현준 전도사님의 부친이 시무하시는 교회인 ‘전곡중앙교회’는 올해 초 예기치 않은 화재로 인해 교회 건물 전체가 소실되는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교회 재건사업에 김운성 위임목사님을 비롯한 많은 영락 성도들이 마음과 뜻을 모아 동참했고 2남선교회도 선교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속히 전곡중앙교회가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드립니다.

 


전진교회
지난 부활절에 전방 사단 안에 있는 군인교회인 ‘전진교회’ 부대 장병들에게 부활절 축하 달걀을 지원하고 예수 부활의 기쁜 소식과 하나님의 복음을 전했습니다.

 


열매맺는교회

 


교도소 출소자들의 자립을 위해 사역하고 있는 천막 교회인 ‘열매맺는교회’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냉방시설을 지원하고 환경개선에 필요한 설비 및 지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 밖에도 2남선교회는 교구별 각 지회를 통해 ‘농아인 선교방송 및 수화성경’, ‘영락어린이축구교실’, ‘인천예수주안교회’를 직·간접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2남선교회 회원 모두 세상의 헛된 것을 구하지 않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늘 모시며 살기를 원합니다. 일상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으며 작은 일에도 감사하고, 모든 일에 주님께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작은 것에 충성된 자가 큰 것에도 충성되다”라는 말씀처럼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며 거룩한 일상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합니다.

 

 

 

 

 


최영호 집사
서대문·은평교구
제2남선교회 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