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교육/양육

HOME > 교육/양육

「202107」 여름, 주 안에서 쉼이 있는 시간

작성일 : 2021-06-30 15:11 수정일 : 2021-06-30 15:52

 

[ 영아부 ]

 

영아부 여름성경학교는 ‘와~하나님이다!’라는 주제로 진행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가 아무런 희망도 찾을 수 없을 때 에스겔을 통해 희망을 전하셨습니다. 마른 뼈 환상과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물 환상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


세상의 희망을 잃어버리고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힘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영아부 어린이와 부모님이 말씀 가운데 소망을 발견하고, 힘과 용기를 내어 이 시대를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일 정 : 7월 3일(토) ~ 4일(주일)
장 소 : 본 교회, 각 가정
주 제 : 와~ 하나님이다!

 


[ 유아·유치부 ]

유아·유치부는 우리 아이들이 하나님을 더욱 뜨겁게 사랑하고 세상에 나아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세상을 구하는 영락구조대로 세워질 수 있도록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라!’라는 주제로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합니다.


어린 목동이었던 다윗의 중심에는 언제나 하나님이 함께 계셨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한 다윗은 두려움을 이겨내고 거인 골리앗 앞에 섰고, 손에 쥔 물매로 이스라엘에 큰 승리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마음 중심에 하나님을 모신 다윗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기름 부어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셨기에 다윗은 양들을 구했고, 이스라엘을 구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걸림돌과 장애물이 가득한 오늘의 시대는 다윗처럼 하나님과 함께하는 하나님의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며 자랄 수 있도록, 또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영락구조대가 되어 세상에서 승리하며 나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일 정 : 7월 10일(토) ~ 11일(주일)
장 소 : 본 교회, 각 가정
주 제 :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라!

 

 

 


2021년 유년, 초등, 소년부의 여름성경학교는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 구조대!’(마태복음 22:37∼39)라는 주제로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생방송이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을 나누어 유년부와 소년부는 7월 24일(토)∼25일(주일)에 초등부는 7월 17일(토)∼18일(주일)에 부서별로 진행됩니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는 은혜가 넘치는 예배, 성경에 대해 더 깊이 배우는 성경학습, 소통하며 활동하는 액션챌린지와 키친챌린지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세상을 구조하는 구조대로 성장할 것입니다. 사자로부터 양을 지켜내고, 이스라엘을 위협한 골리앗을 쓰러뜨려서 하나님을 섬기는 나라로 지켜낸 다윗처럼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우리 유년·초등·소년부 친구들이 하나님과 함께 승리하여 세상을 구하는 구조대로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2021년 CebC의 여름성경학교는 코로나로 인한 여러 어려움으로 척박한 광야와 같은 이 시기에 ‘Wilderness Escape (Where God Guides & Provides)’(출애굽기 3:12)라는 주제로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생활을 함께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광야’는 어려운 자리이지만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바라볼 수 있는 자리이고, 하나님의 공급하심과 인도하심을 경험하는 은총의 자리이기도 합니다. 이미 광야 생활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 그리고 경험하게 될 우리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든 하나님이 항상 나와 함께하시고 나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깊이 깨닫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사랑부는 7월 31일(토)∼8월 1일(주일)까지 본 교회 및 각 가정에서 ‘전하Go! 사귀Go! 누리Go!’라는 주제로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경험한 사랑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전함’으로, 성령 안의 진정한 ‘사귐’을 이루고,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으로 사랑부 구성원 모두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하나’임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대면 진행의 어려움으로 인해 각 가정에서 예배와 활동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로 예배를 드리고, 미리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송출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이번 성경학교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초점을 맞춘 교재와 활동꾸러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안에 성경학교를 잘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중등부는 7월 23일(금)~25일(주일)까지 ‘강철부대-믿음의 병사를 찾아라’(디모데후서 2:3~4)라는 주제로 여름수련회를 진행합니다. 세상의 잘못된 문화와 거짓말에 휩쓸리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믿음으로 싸워 승리하는 믿음의 병사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김태섭 교수(장신대)께서 말씀을 전하십니다. 또한 동성애에 관한 올바른 성경적 인식과 정체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강의와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련회이지만, 오프라인 못지않은 은혜와 감동이 예정된 중등부 여름수련회를 통해 참여한 모든 학생이 예수님의 든든한 병사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중등부 교사들이 6주간 함께 모여 수련회를 위한 기도회를 갖고 있으며 40일 릴레이 금식기도로 수련회를 준비합니다. 수련회를 통해 믿음의 병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고등부에서 ‘STORY-나와 당신의 이야기’(아가 2:10)라는 주제로 하계수련회를 2021년 7월 23일(금)~25일(주일)까지 진행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사람들과의 만남이 단절되고, 하나님 앞에 서기가 너무나 어려운 청소년 시기를 살아가는 고등부 학생들이 수련회(온·오프라인 병행)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고, 각자의 삶에 하나님이 임재하시고 하나님의 이야기가 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코로나 시대 한 영혼, 한 영혼의 삶이 너무나 귀한 이 시대에, 고등부 친구들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담아 보려고 합니다. 성도님들의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대학부는 ‘Reversion: 역전’(고린도후서 12:9~10)이라는 주제로 8월 1일(주일), 7일(토), 8일(주일) 50주년기념관 드림홀에서 여름 수련회를 진행합니다. 이번 수련회에는 특별히 고직한 선교사님(1일)과 김해영 선교사님(8일)을 초청하여 예배드리며, 7일에는 조별 모임과 활동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모든 문제를 초월하여 역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의 말씀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이번 수련회가 대학부 벗님 모두를 약한데서 온전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는 능력의 주님을 체험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베드로부는 ‘너 하나님의 사람아’(디모데전서 6:11)라는 주제로 수련회를 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해져 하반기에 더욱 하나님 마음에 합한 베드로부 되기를 원합니다. 이에 더하여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모인 부서인 만큼 주변의 다양한 환경에 잘 대처하며 건강하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수험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청년부는 7∼8월 ‘하기 비전트립: 2021 한국선교의 고난과 영광의 발자취를 찾아서! (행 16:9)’와 8월 15일(주일) ‘미션위크(선교주간) : 청년들의 일터 속 선교적 영성과 삶’을 진행합니다. ‘하기비전트립’은 국내의 선교거점들을 청년 공동체 부서의 각 대표자 4인(교역자 포함)으로 구성하여 미션을 수행하며 다녀오는 방식입니다. 이때 공동체 대표자들이 미션 수행을 통해 받은 은혜를 브이로그(V-log)와 같은 형식의 비전트립을 보고 영상으로 제작해서 함께 하지 못한 공동체 지체들과 나누게 됩니다. ‘미션위크(선교주간)’은 청년 구성원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집회로서, 청년들이 자신들에게 주어진 삶의 자리에서, 일터와 직장에서 선교적 영성으로 살아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돕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될 예배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고난의 상황은 여전하지만, 선교에 대한 청년들의 비전과 열정이 더 뜨거워지고, 주님의 영광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