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선교/봉사

HOME > 선교/봉사

「202106」 주님과 함께하는 복음통일 12,000km

작성일 : 2021-06-01 17:39 수정일 : 2021-06-01 18:13

 

“2021년 북한선교대회를 통해 품고자 하는 것은 이 땅에 정착해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자유인에 대한 마음입니다. 이미 그분들은 이곳에서 시작된 복음통일의 현재이며 남과 북의 실제적인 만남임을 먼저 깨달아야 합니다.

오랜 분단으로 인한 간극에서 빚어진 서로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모두 내려놓고 모두가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동역자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먼저는 자유인이 죽음의 여정을 통해 이곳에 정착했지만, 그들을 보내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깨닫고 믿음 안에서 살아가며 함께 복음 통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것입니다. 또한, 남한의 성도들은 그들이 단순한 탈북자가 아닌 동역자로 보냄을 받았고, 우리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임을 발견 하며 함께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를 이곳에서 함께 생활하도록 허락하신 하나님의 뜻을 묵상하며 이미 우리 안에서 허락하신 복음통일의 현재를 발판삼아 다가올 복음통일의 소망을 함께 기도하고 준비하는 북한선교대회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북한선교부 최한윤 목사

 

2021년 6월에 진행되는 북한선교대회는 ‘복음통일! 주의소원, 나의사명–동행, 12,000km’를 주제로 열립니다. 이번 북한선교대회에서는 이미 이땅에서 함께 살아가는 우리의 믿음의 동역자인 탈북자유인들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함께 복음통일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동행 12,000 km’가 주는 의미는 평균적인 탈북여정의 과정이지만 그 험한 여정이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음을 기억합니다. 기간은 2021년 6월 16일(수)~6월 20일(주일) 5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은 “너희 하나님이 이르시되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이사야 40:1) 입니다.


노량진교회 원로목사이신 강신원 목사께서 주강사로 말씀을 전해주십니다. 또한, 이번 북한선교대회를 통해 드려진 헌금은 북한교회 재건(회복)과 자유인 지원사역을 위해 사용됩니다.


북한선교부(부장 서상현 장로)에서는 기도하며 북한선교대회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준비하고자 하오니 성도님들의 기도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① 자유인을 통해서 이미 우리에게 시작된 복음통일을 발견한다.
② 자유인은 다시 만난 형제, 자매이자 복음통일을 위한 동역자임을 깨닫는다.
③ 우리는 아직 만나지 못한 형제, 자매를 만날 소망을 품고 함께 기도하며 준비한다.


2021년도 북한선교대회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상황을 고려한 프로그램들을 적절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1) 간증 및 북한동포사랑 기도회·영락포럼
6월 2일 수요기도회 1·2부 예배의 간증 및 북한동포사랑기도회를 시작으로 열리는 북한선교대회는 9일(수)과 16일(수)에도 계속됩니다.


18일에는 영락포럼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2) 주제로 만나는 전시회
베다니광장에서 진행되는 전시회는 시작 → 현재 → 소망을 주제로 자유인들의 동행 12,000km를 함께 공감하고자 합니다.


① 시작 : 탈북의 동기와 시작, 여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자유인들의 감정, 만남, 기다림, 두려움, 고통, 기대 등을 표현하게 됩니다.
② 현재 : 자유인의 현재 삶을 표현하는 전시로서 사회생활, 신앙, 낯섦, 감사 등을 표현하며 지금까지 이끄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고백하는 전시가 됩니다.
③ 소망 : 복음통일, 상봉, 교회재건 및 우리의 기도 제목을 보여주며 교육부 친구들의 메시지를 함께 보여줍니다.

 


3) 동행 12,000km
영락의 모든 성도가 자유인의 여정을 기억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이 길을 걷고 있는 그들을 생각하며 함께 기도하며 걷는 여정에 동참하도록 돕는다. ‘오늘도 그 길을 걷는 자들을 기억하며 나는 기도하며 걷는다!’ 30일 동안 매일 주어진 탈북여정 속에서 품게 된 기도제목을 가지고 함께 기도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4) 중보기도 사역
중보기도사역은 북한선교대회의 후속 사역으로 자유인가정과 영락교회가정이 서로 기도의 동역자로 결연하여 함께 서로를 기도하는 사역으로 10가정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를 통해 함께 복음통일을 위해 준비하는 동역자로서의 발걸음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북한선교부는 북한선교대회 기간 홍보영상을 통해 ① 탈북의 시작과 동기 및 탈북 여정 ② 자유인들의 남한 사회와 교회 정착, 일상의 삶의 모습을 조명 ③ 자유인들의 앞으로의 계획과 통일을 준비하는 소망을 공감하고 나누고자 합니다.


이 땅의 자유인들이 함께 호흡하는 것이 하나님의 부르심이며 동시에 함께 복음통일을 이루어 가야 하는 동역자임을 깨닫는 북한선교대회가 될 것을 소망합니다.

 

 

 

 

 


박상언 안수집사
인천교구
북한선교부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