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선교/봉사

HOME > 선교/봉사

「202106」 2021년 상반기 복음통일학교를 마치며

작성일 : 2021-06-01 17:04 수정일 : 2021-06-01 17:36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복음통일학교를 개강하고 6주간 강의와 함께 62명을 수료하게 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올해 초에 사역 계획을 세우면서, 상반기는 어렵겠고 하반기에는 가능할까? 하는 심정으로 준비했습니다. 2월 북한선교부 월례회의에서 많은 분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으셨습니다. 이 과정에 은평성결교회에서 우리 교회 복음통일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느냐는 문의가 있었습니다. 타 교회 분들과 복음통일에 대한 기도협력과 교류가 있으면 좋겠다고 뜻을 모아 동참하도록 했습니다.


드디어 3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강의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강의는 모든 세대가 복음통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민족복음화와 복음통일’ ‘북한 이해’ ‘자유인 이해’ ‘통일인식과 준비’ 등 총 4개 영역 7강으로 편성했습니다. 강의는 비대면 온라인 유튜브 방송으로, 질의와 응답은 현장 참여자와 메시지로, 강의 후 조별 토론은 줌을 이용하여 조장이 주재하여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조장 대다수가 줌 회의를 주관해 본 경험이 없어 서상현장로께서 줌 회의에 대한 특강을 하셨습니다. 덕분에 조별 토의가 잘 이뤄져 대면 이상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드디어 3월 27일 개강예배, 시편 73:16~28 말씀으로 김운성 위임목사님이 ‘성서에서 얻는 평안으로’라는 주제로 설교하셨습니다. 복음통일학교가 한경직 목사님의 민족복음화와 신앙의 선배님들의 성경적 통일관을 바탕으로 복음통일의 사명과 비전을 이루는 전도자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하셨습니다.


복음통일학교는 복음통일과 북한의 젊은 세대를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그리고 복음통일을 향한 열망이 식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등 향후 과제를 우리 스스로에게 부여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은평성결교회와 함께한 것도 큰 경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문호를 개방하여 범 기독교적 복음통일의 지경을 넓히는 영락교회 북한선교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1 상반기 복음통일학교 일정

 

 

 

 


최인용 집사
종로·성북교구
북한선교부
복음통일학교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