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문화/교제

HOME > 문화/교제

「202106」 파인애플 스토리

작성일 : 2021-06-01 08:21

 

이 책은 아프리카에서 선교하시는 선교사님의 이야기를 동화책처럼 재미있게 다루고 있지만 실상 내용을 보면 ‘삶의 주인은 누구인가?’라는 중요한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내 삶 전반을 책임지고 이끄는 분이 누구시냐는 질문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파인애플 스토리’는 가벼워 보지이만, 절대 가볍지 않은 책입니다.


선교사님은 파인애플을 먹고 싶다는 일념으로 밭을 가꾸지만, 현지 주민들의 수탈로 인해 번번이 실패합니다. 선교사님은 오랫동안 여러 방법을 동원해도 해결할 수 없었던 이 문제를 자신의 소명으로 돌아보면서 해결해 나갑니다. 과거 선교사로 소명받았을 때의 신앙고백인 ‘나의 삶은 하나님의 것’을 떠올리면서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이 얻고자 하는 것, 성취하고자 하는 모든 것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면서 자신의 삶이 변화되기 시작하면서 주변도 자연스럽게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파인애플은 하나님 안에서 현지인과 선교사님에게 공평하게 돌아가게 됩니다. 모든 이들이 하나님 안에서 함께 웃게 되었습니다. 현지인들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선교사님을 만나게 되었고 선교사님은 아프리카 현지인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시는 하나님을 보게 된 것입니다.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이 이야기는 사실 우리 이야기입니다. 세상을 살면서 나의 삶이 누구의 것인지, 누구를 위해 살아야 하는지 우리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주인 되신 하나님께 삶을 올려드리는 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이 간단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삶도 하나님의 것으로 드릴 수 있어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이끄는 거룩한 삶을 사실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남정열 목사
종로·성북교구
IT미디어부, 홍보출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