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영락 NOW

HOME > 영락 NOW

「202105」 ‘천생 목사님! 한경직 목사님!’ 2021 한경직 목사 기념주간 행사

작성일 : 2021-05-06 12:34

 

한경직 목사 21주기를 맞아 ‘2021 한경직 목사 기념주간’ 행사가 4월 16일(금) 오후 2시 본당에서 1부 기념예배와 2부 기념강연회로 열렸다. 최승도 목사(기념사업회 연구목사) 인도로 시작한 기념예배는 정승봉 은퇴장로의 기도 후 김운성 목사가 요한복음 3:29∼30절을 본문으로 ‘친구의 기쁨으로’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한경직 목사님의 삶은 평생을 주님을 기쁘게 하셨던 일생”이라고 전하며 “목사님이 남겨주신 그 자리에 이제는 우리가 서야 할 때”라고 권면했다. 이어 기념사업회 사무총장 정영근 장로가 ‘한경직복음학교’에 대해 소개한 후 이철신 원로목사의 축도로 기념예배를 마쳤다.


기념강연회에선 ‘2020 한경직 논문상’ 수상자인 김성호 목사(협성대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서 ‘천생 목사님! 한경직 목사님!’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목사는 강연에서 “한 목사님의 경천애인 사상과 영적 리더십은 지금도 목회현장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구현되고 있으며, 교회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한경직 목사의 신앙유산들을 상세히 짚어나갔다. 또한 “영락교회는 사랑과 겸손, 청빈으로 상징되는 목사님의 리더십을 계승, 실천함으로써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명에 더욱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취재 김경옥 선임기자
사진 원종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