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영락 NOW

HOME > 영락 NOW

「202103」 우리 시대의 밭을 보라! 교육부 교사 신년 온라인 기도회

작성일 : 2021-03-04 13:33

교육부(부장 정천우 장로)가 주관하는 교육부 교사 신년기도회가 지난 1월 23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 비대면 기도회로 열렸다. 교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1부 순서에서 주제 강연을 맡은 백성우 교육전담목사는 ‘우리 시대의 밭을 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보는 지혜와 은혜’에 중심 가치를 둔 교회교육을 언급하며 다음세대들이 ‘하나님의 인격됨’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성에서 본질로, 개인에게 인격으로, 번영에서 생명으로’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패널들과의 대담에서는 최재선(청년부), 이영호(중등부), 신주현(아동부), 홍지연(영·유아·유치부) 목사가 패널로 참여하여 주제 강연에서 제시된 교회교육의 새로운 방향성을 놓고 실제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가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패널 대담 후에는 부서별 기도제목을 놓고 온라인으로 참가한 모든 교사들이 공동 기도를 드렸으며, 계속해서 교육부장 정천우 장로의 진행으로 교육부 소개와 임원진 인사가 이어졌다. 한편 줌(zoom)을 통한 교육부서별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된 2부 순서에서는 부서별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교육 공동체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공유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적인 기도사역을 다짐했다.

 


제공 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