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교육/양육

HOME > 교육/양육

「202101」 성경 들려주고 상상력 키워요

작성일 : 2021-01-04 17:29 수정일 : 2021-01-04 17:38

 

2020년 2월 대면 예배를 끝으로 아이들을 만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함께 모여서 예배드리지 못합니다. 코로나19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주 예배당에서 드렸던 예배가 가정과 일상에서의 예배로 확장되었습니다. 우리 삶의 양식과 신앙생활의 모습에도 커다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낯선 상황 가운데에서도 아이들의 신앙교육은 멈추지 않아야 하므로 더 크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성령님의 조명하심과 지혜를 구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여러 상황이 주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사랑으로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영유아유치부 사역의 꽃인 여름성경학교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온라인 여름성경학교는 ‘말씀 파워! 예수님’(딤후 3:15)이라는 주제로 2020년 9월 12일(토)부터 9월 13일(주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여름성경학교 키트와 영상링크를 통해 각 가정에서 참여했습니다. 찬양과 신체활동을 통해 ‘말씀 파워! 예수님’의 의미를 온몸으로 배우고 ‘바울과 실라’ 연극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에는 어떤 힘이 있는지 깨닫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별활동은 두 가지가 있었는데 첫 번째 특별활동은 복음자동차를 가지고 이곳저곳을 다니며, 복음이 필요한 곳을 살펴보는 활동이었습니다. 두 번째 특별활동은 장애물을 넘으며 말씀의 힘을 몸으로 경험하고, 온 세상에 복음 전하기를 다짐하는 활동이었습니다. 부모가 신앙 교사로 세워지고 온 가족이 말씀으로 하나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 친구에게 들려주는 말씀

 


영유아유치부에서는 신앙교육을 위한 청각자료를 만들었습니다. 179일 동안 성경에 초점을 두고 말씀을 읽어주어 어린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보자 했습니다. 성경 이야기 끝에 간단한 질문을 넣어서 아이들과 부모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전달받은 링크를 부모들이 한 가정에 전달하며 전도하도록 독려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말씀 놀이터
말씀 놀이터는 예배 후 2부 활동입니다. 영상을 통해서 미술, 신체, 음률 등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조이스쿨
조이스쿨은 임신한 여성들이 하나님 안에서 기쁘게 엄마 됨을 수용하고 임신과 출산 과정을 영적, 육체적, 심리적인 영역에서 신앙으로 준비하는 교육과정입니다. 2020년 11월 7일 (토)부터 11월 28(토)까지 매주 토요일 10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여, 예배, 다양한 강의와 2부 활동을 통해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신앙으로 준비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믿음의 가정을 이루어주시고 자녀를 선물로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부모 됨의 과정을 기쁨으로 준비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2021년 영·유아·유치부 교육표어는 ‘쫑긋쫑긋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요’(요 4:35)입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하나님을 의지하고 말씀에 귀 기울이며, 우리 영유아유치부 어린이들이 믿음으로 자라나는 어린이가 되도록 돕고자 합니다. 새싹과 같은 영유아유치부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믿음의 어린이로 잘 자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유엘리사 전도사
유아부










 
#영유아유치부 #온라인여름성경학교 #말씀파워 #말씀놀이터 #조이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