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문화/교제

HOME > 문화/교제

「202101」 [영락화랑] 빛으로 (근원-하모니)

작성일 : 2020-12-31 15:06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시어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거룩한 산과 주께서 계시는 곳에 이르게 하소서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제단에 나아가 나의 큰 기쁨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편 43:~35)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 (시편 36:9)

 


코로나19로 인해 세상은 불안과 외로움에 힘든 시기이다. 그러나 나는 아침 햇살을 받으며 깨어날 때 자연에서 주님의 임재를 느끼고 싶다.

 

내가 살아있고 숨 쉬고 있는 공간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소망을 갖는다.


근원이라는 주제를 갖고 예찬하는 회화적인 표현은 보이지 않는 주님과 주님이 만드신 우주의 세계이다. 근원은 빛으로 탄생한 생명의 최소단위이며, 근원은 멈추어 있는 듯 움직이고, 동일한 형상을 가졌으나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하나님의 나라를 동경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하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으로 상징된다. 하나님의 빛으로 생명을 얻은 우리의 삶은 주님의 사랑을 간구한다. 그 과정에서 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진리의 광채가 우리를 변화하게 하고 빛나게 해준다.


우리가 서로 의지하며 주님의 나라를 향해 가는 삶은 성숙의 과정인 것이다. 하나님의 주관하심 가운데 주님과 동행하는 우리는 하나님께 늘 감사하며 찬양할 뿐이다.

 


박은숙 권사
용인·화성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