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선교/봉사

HOME > 선교/봉사

「202011」 온택트 시대의 2남선교회

작성일 : 2020-11-05 08:56 수정일 : 2020-11-05 09:11

‘풍성하게 심고, 의의 열매를 거두는 2남선교회’
2020년 2남선교회 표어입니다. 우리는 2남선교회가 영성이 우선인 공동체, 소그룹 모임을 통한 말씀 나눔 공동체, 새 생명의 열매를 맺는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올해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2월 임원수련회 및 사역계획발표회를 끝으로 교회의 정규 예배를 제외한 모든 소모임이 금지되었습니다. 모두 잘 아시는 대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대한 우려 때문입니다. 2남 중앙회 및 지회 모임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모든 계획 및 사역들이 취소되는 가운데 상반기가 지났습니다.

 


자라나는 새 생명을 인도하고 열매 맺는 선교
2남선교회는 하나님의 지상 명령을 따라 미전도 종족 아동,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 국내 유학생 등을 품고 기도하며 어린 학생들의 선교 통로로 쓰임 받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를 살면서 우리는 더는 상황에 밀려 시간을 보낼 수 없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비록 대면 선교는 불가능하지만 인터넷 및 온라인을 통해 선교를 해보자는 열망으로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올해 해외선교 사역지로 정했던 캄보디아 포이펫 이기원 선교사님과 SNS를 통해 서로의 현재 상황을 주고받았습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에게 신발을 보냈습니다. 선교사님께서 보내주신 영상을 통해 현지 어린이들이 신발을 신고 발을 보호받으며 건강하게 뛰노는 모습을 보면서 2남선교회 회원들은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필요한 것을 준비
2남선교회는 올해 내내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9월부터 화상 어플인 ZOOM을 이용해 온라인 예배를 드리기로 지난 8월 결정했습니다. 지회장, 부차장을 통해 모든 회원에게 교육하는 한편 온라인 방송을 위한 임원 준비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모든 준비 과정은 철저하게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총 7회 온라인 화요기도회를 가졌습니다. 마가의 다락방까지는 안 되지만, ZOOM을 통해 모임방을 만들고 그 모임방을 링크로 걸어 일정시간에 각자의 위치에서 화요기도회에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매번 50여 명의 회원이 함께했습니다. 대면 모임보다 결코 적지 않은 규모입니다.


ZOOM을 통한 예배는 우리 교회 내 다른 자치단체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함이니라
처음 준비 과정에서는 확신보다 불안한 마음이 더 컸습니다만 지금은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를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특히 9월 22일(화) 추석맞이 화요기도회에는 김운성 위임목사님이 직접 참여하셔서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80여 명의 2남 회원들에게 은혜의 말씀을 전하는 귀한 축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목사님은 사회적 거리 두기와 준비 시간의 촉박함을 이유로 진행자들과 함께 햄버거를 드시며 귀한 시간을 내주셨습니다. 9월 29일(화) 세계 선교사님들과 함께한 화요기도모임에는 M국 황관중 선교사와 러시아 김동익 선교사, 프랑스 고금자 선교사, 대만 조병래 선교사, T국 하영인 선교사, V국 고재영 선교사 등 세계 각지에서 선교하고 계시는 선교사님 여섯 분을 다중으로 연결했습니다. 선교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한 곳도 아닌 여섯 곳에서 함께 전해주시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대면 예배에서 비대면 온라인 예배로 바뀌면서 좋은 점도 있습니다. 그동안 시간 관계상 현장 예배에 참석 못 하시던 회원들도 함께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기쁨입니다.


서로 만나지 못하고 대화를 못 해 고립된 언택트 상황이 길어지지만 인터넷 화요기도회 모임을 통해 가정과 일터,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고 많은 은혜 받으시고,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신앙의 연결 통로가 되길 기도드립니다.

 

 

 

 

 

 

박홍기 집사
고양・파주교구
2남선교회 총무

     








 
#온택트(Ontact) #2남선교회 #소그룹모임 #화상어플_ZOOM #온라인화요기도회 #신앙의연결통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