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선교/봉사

HOME > 선교/봉사

「20200910」 2020 영락교회 선교대회를 소개합니다

작성일 : 2020-09-30 09:56 수정일 : 2020-09-30 10:26

[ 선교, 이때를 위한 부르심 ]


“모르드개가 그를 시켜 에스더에게 회답하되 너는 왕궁에 있으니
모든 유다인 중에 홀로 목숨을 건지리라 생각하지 말라
이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 (에 4:13~14)

 


“왜, 이때입니까?”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절망과 고통의 탄식 소리가 쌓여만 가고 있습니다. 큰 기대와 소망으로 시작했던 2020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습니다. 일상의 변화는 선교 현장의 변화이기도 합니다. 국내와 세계 여러 선교 현장에서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들은 우리의 마음을 무겁게만 합니다.


하지만, 75년 전 그때, 민족의 어둠 한가운데에 하나님은 영락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선한 빛을 민족과 세계에 비추는 선교의 등불 삼아 주셨습니다. 이 복음의 빛은 민족의 어둠을 비추는 빛이 되었고, 세상의 절망을 이기는 소망이 되었으며, 열방의 눈물을 닦아주는 손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지금,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은 이때, 하나님은 여전히 일하고 계심을 우리에게 보여주십니다. 멈추지 않는 영락의 선교를 통해, 코로나가 아니었으면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았을 열방의 많은 사람이 주님의 사랑을 맛보며 복음의 빛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때이기에 복음의 역사는 더욱 흥왕합니다. 바로 이때이기에 하나님께서 그 복음의 역사로 우리를 부르고 계십니다. 깊이를 알 수 없는 어둠의 때이기에 하나님은 더욱 큰 빛을 비추는 선교의 사명으로 우리를 부르고 계십니다.


2020년 영락 선교대회가 ‘선교, 이때를 위한 부르심’이라는 주제로 10월 11일(주일)부터 16일(금)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선교대회를 통해 우리 영락교회가 이때를 위해 주께서 부르신 선교의 사명에 잠잠하지 않고 담대히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왜?”라는 질문이 “예!”라는 응답으로 바뀌기를 소망합니다.


“예, 이때입니다!”

 


선교대회 사전행사로는 10월 9일(금) 금요기도회 시간에 본당에서 선교대회 특별 준비기도회로 모입니다. 11일(주일) 오후 3시부터는 베다니홀 1층에서 주안대학원대학교 김종성 교수님을 강사로 초청해 해외 선교 방향과 비전을 모색합니다. 이어서 주일 찬양예배는 학원선교 보고대회로 드리며, 증경 총회장이신 정영택 목사님의 말씀을 통해 다음 세대 학원선교의 비전을 나눕니다.


10월 14일과 16일 오후 1시 30분에 드림홀에서 진행될 농어촌선교 전략세미나와 군선교 전략세미나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현장 사역자들을 모시고 구체적인 선교 전략을 토론하고 비전을 나눕니다.


10월 14~16일에는 매일 저녁 7시에 본당에서 선교부흥회로 모이며, 선한목자감리교회 유기성 목사님이 강사로서 말씀을 선포하십니다. 말씀을 통해 선교 사명의 도전을 받고, 뜨겁게 기도하며, 선교 사명으로 재무장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코로나19 시대이지만, 우리 주님은 그 길을 미리 아셔서 이때를 위해 우리를 준비하셨고 지금 이때 우리를 부르십니다. 우리 모두 이때를 위한 에스더와 모르드개가 되어 세상에 복음을 비추는 빛의 사명 감당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차동혁 목사
선교부 전담

 









 
#2020선교대회 #이때를위한부르심 #복음의빛 #학원선교보고대회 #선교부흥회 #선교전략세미나 #유기성목사 #에스더 #모르드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