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선교/봉사

HOME > 선교/봉사

「20200910」 총회 농촌선교센터 숙소동・관리사동 봉헌

작성일 : 2020-09-29 17:56 수정일 : 2020-09-29 18:20

 

2019년 5월, 교단 농어촌선교의 지속 발전과 성장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총회 농촌선교센터의 숙소동·관리사동 증축을 위한 증축 후원 요청이 영락교회 선교부에 들어왔습니다.


충북 충주시 엄정면 족동1길에 있는 총회농촌선교센터 숙소동과 관리사동은 그동안 농어촌선교 전문사역자 양성, 신학생 교육과 훈련, 해외 농업지역 선교사 및 해외 농업국가 현지인 목회자의 국내 농어촌선교 교육과 훈련, 도농교회 상생선교를 위한 도시교회에 속한 청장년·대학부의 농촌선교 봉사훈련 등에 널리 활용되어왔으며, 시설이 좁고 낡아 증축의 필요성이 이전부터 논의해 왔습니다.


영락교회 선교부와 제1여전도회는 그해 7월 9일 총회 농촌선교센터를 현장 답사했고, 7월 23일 증축설계 공모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9월 28일 10시 건축기공 감사예배를 드린 뒤 10월 10일 증축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되어 5개월 후인 2020년 3월 10일 사용승인을 받았고, 6월 9일 오전 11시 숙소동·관리사동을 하나님께 봉헌하는 증축준공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번 건축을 위해 영락교회 선교부와 제1여전도회의 전폭적인 지원과 기도가 있었으며, 건축 비용의 부족한 부분은 영락교회 안의 자치단체와 2019년 선교대회 기간 목적헌금을 통해 많은 성도님께서 힘을 모아주셨습니다. 건축 부지는 고 조규문 권사께서 농촌선교를 위해 구만리 교회에 기증하신 것으로, 모든 필요를 채워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준공 감사예배에서 김운성 목사님께서 “마음이 감동된 사람들”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선포하시며 “농어촌선교에 부르심 받은 분들에게 시대 상황에 부응하는 많은 교육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농촌선교센터가 되기를 기도하겠다”라고 하셨습니다. 이번 총회농촌선교센터 숙소동·관리사동 증축으로 농어촌선교의 교육관 훈련 사업 확대와 센터 활용성 다변화로 센터의 역할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 우리 교단의 농어촌선교사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내 농어촌 교회는 물론 해외 농업국가 선교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입니다. 총회 농촌선교센터는 인근 지역사회 선교를 위해 사용되며, 매주 토요일 엄정 유스클럽 모임이 진행됩니다. 또 농촌 2개 교회 교인 중심으로 영우협동조합을 설립해 관련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쉼과 영성 교육훈련 등의 공간으로 한국교회 농어촌선교 발전에 기여하고 센터 재정자립을 도모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영락교회 선교부에서 농어촌선교를 위해 힘쓰는 교회 개척과 후원하고 있는 미자립 교회들을 위해 성도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특별한 기도 부탁을 하나 더 드립니다. 지금까지 센터 운영을 위해 헌신해온 박용철 목사님과 편찮으신 사모님의 건강과 사역을 주님께서 날마다 지켜 보호하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풍성한 열매가 총회농촌선교센터를 통해 많이 맺히도록 성도님들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이두희 안수집사
성동・광진교구,
선교부 농어촌선교팀장

 









 
#총회농촌선교센터 #농어촌선교 #도농교회 #상생선교 #제1여전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