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문화/교제

HOME > 문화/교제

「202008」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

작성일 : 2020-07-29 13:44 수정일 : 2020-07-30 20:37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온 인류는 경험해 보지 못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껏 이처럼 전 지구적으로 강타한 감염병 재앙은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하나님은 과연 살아계시는가? 나는 과연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가? 하는 신정론적인 의문들도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대에 그리스도인이 굳건하게 깨달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존재와 사랑을 의심할 것이 아니라 시대가 아무리 흉흉하고 기괴하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나를 외면하고 버리신 것이 아니라 내가 느끼지 못하고, 내가 깨닫지 못할 뿐 변함없이 사랑하고 계신다는 사실입니다.


저자는 성경 속 예화를 통해 바로 그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들이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5가지 사랑의 언어인 ‘인정하는 말, 함께하는 시간, 선물, 봉사, 스킨십’의 방법으로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고 계신다는 걸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치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가 자녀의 연령에 맞추어 그들이 좋아하는 언어와 행동, 스킨십 등으로 부모의 사랑을 진심으로 보여주듯이 우리를 이처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서도 당신의 사랑하는 자녀들을 사랑하시기 위해 지금도 다양한 사랑의 언어로 사랑의 온기를 전해오고 계신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따스한 사랑의 언어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가 받은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을 하나님께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온 맘과 정성과 뜻과 힘을 다하여 전심으로 하나님께 사랑의 언어를 드리시기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


박규성 목사
성동·광진교구, 목양부, 권사회

#게리채프먼 #5가지사랑의언어 #인정하는말 #함께하는시간 #선물 #봉사 #스킨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