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교육/양육

HOME > 교육/양육

「202007」 8~9월 여름수련회…영적 근육 키우세요

작성일 : 2020-06-30 10:16 수정일 : 2020-06-30 10:47

“모르드개가 그를 시켜 에스더에게 화답하되 너는 왕궁에 있으니 모든 유다인 중에 홀로 목숨을 건지리라 생각하지 말라 이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에스더 4:13~14)

 


‘이때를 위함이라(에스더 4:13~14)’는 2020년 교회표어가 우리 교회 다음 세대 안에 간절해지는 시기입니다. 교육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다음 세대를 위해 눈물로 기도하며 여름 사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서의 여름 수련회가 9월 초나 그 이후로 미뤄졌고, 온라인 수련회도 있습니다. 전대미문의 상황 속에서 다시 신앙의 본질과 기본에 충실해서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를 기다리고 준비하는 이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때를 위해서’ 하나님께서 교육부 가운데 한량없는 은혜와 성령을 부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랑부】
일반인보다 면역력이 더 약하고 각종 질병에 취약한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해 여름 성경학교의 일정을 9월 이후로 늦추었다. 실내에만 있어야 하는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외부로 장소를 정했지만, 상황을 주목하면서 2박 3일의 일정을 1박 2일로 축소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영・유아・유치부】
매년 7월 초 진행하던 영·유아·유치부 여름 성경학교를 어린이들의 안전과 예배회복의 기간을 고려해 9월 초로 미뤘다. 장소는 우리 교회. 성경학교 주제는 ‘말씀파워! 예! 수! 님!’(에베소서 5:26~27, 디모데후서 3:15)이며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하나님의 백성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아동부(유・초・소, CebC)】
우선적으로 안전을 고려하고, 가정과 교회의 신앙교육 연계를 지속하기 위한 <가정에서 함께하는 온라인 여름 성경학교>를 7월 25일(토)~26일(일)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예배와 재미있는 성경공부, English Bible Study, 역동적인 활동과 이벤트를 통해 아동부 친구들이 하나님 말씀으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세워가는 귀한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 2020 축구캠프는 안전상 이유로 진행하지 않는다.

 


【중등부】
골로새서 3:2~3의 말씀(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을 통해 ‘Things of Heaven’이라는 주제로, 땅의 것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바라보며, 땅의 것에 답이 있지 않고, 하늘에 소망이 있다는 것을 믿음으로 선포하고자 한다. 중등부 캠프는 8월 14(금)~16일(주일)까지 2박 3일간 박달재수련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고등부】
마태복음 16:13~20의 말씀 가운데,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마태복음 16:15)’는 주제로 8월 14일(금)~16일(주일) 교회에서 여름 수련회를 진행한다. 하나님께서 영락고등부 학생들의 바른 신앙 고백 위에 흔들리지 않는 교회를 세우시기를 소망하며 금번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다. 안전을 고려하여 2단계로 수련회를 진행하는데, 1단계인 8월은 신앙 훈련 중심으로, 2단계인 9월은 매주 주일 활동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베드로부】

최근들어 위축된 영적 근육을 다시 회복해 성령의 새 힘 받아 달려가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바이러스 위협 속에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있어서 현시점은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시기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수련회를 7월 5일 주일 예배 시간에 진행하며 ‘기도’와 ‘말씀’에 집중하고 격려하고자 한다. 베드로부는 변화무쌍한 현재 상황에서 불변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흔들리지 않는 힘을 얻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이를 위한 수련회는 사도행전 3:1~10의 말씀을 근거로 ‘στερε ω(스테레오): 강하게 하라!’(헬라어로 ‘힘을 얻다’는 뜻)는 주제로 진행한다.

 


【대학부】
오프라인 모임 등 여러 가지를 절제해야 하는 상황을 신앙과 삶의 가장 기본을 충실하게 스스로 다지는 시간으로 삼고자 한다. 올 수련회 주제는 ‘Back to Basics’이며 주제 성구는 신명기 6:4~5의 말씀인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이다. 8월 9일(주일)~12일(수) 교회를 베이스로 수련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부】
올해는 44차 하기선교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이를 대체하여 8월 21일(금)~23일(주일) 교회에서 수련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수련회 주제는 ‘Re-Ignite(다시 불타오르라!)’이며 주제 성구는 “하나님의 등불은 아직 꺼지지 아니하였으며 사무엘은 하나님의 궤 있는 여호와의 전 안에 누웠더니”(사무엘상 3:3)이다.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영적인 재점화(Re-Ignite)를 통해 어둡고 큰 혼란의 시대에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새로운 기회들을 깨닫고 다시 한번 뜨겁게 불타오르는 청년 세대가 되고자 한다.

 

 

 

 

 

 

 

 

노대웅 목사
고등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