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교육/양육

HOME > 교육/양육

「3월호」 끊어지지 않는 세 겹 중보기도의 힘

작성일 : 2020-03-05 18:15 수정일 : 2020-05-22 15:45

[ 기독교학교 ] 영락의료과학고 취업 맞춤형 방과후 교육현장

 

 

최근 몇 년간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이사장 김운성 목사)는 여타의 특성화고등학교들과 마찬가지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고등학교 입학생 수가 급감하면서 신입생 정원을 채우기가 쉽지 않았고, 어렵사리 입학한 학생 중에는 학업과 생활에 의욕을 상실한 학생이 꽤 있었기 때문입니다.


수업시간은 물론이고 활동시간에도 무기력하게 늘어져 있는 학생들을 보면서, 저희 교사들은 매일 아침, 이 아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게 해 달라고 함께 기도했습니다. 학급에서도 기도와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학업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수업을 개설하여 국·영·수 과목을 기초부터 다질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그중 열의를 보이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공무원 및 공기업 준비반 등 취업 맞춤형 방과후수업반을 개설하여 목표를 품고 준비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 방과 후에도 자기주도학습실을 운영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전공을 살려서 다양한 자격증을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저희 모든 교사는 학생들이 원하는 곳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용기와 믿음 주시기를 소망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름과 사진이 적힌 기도 카드를 놓고 매일 기도했습니다. 특히 취업진로부 교사들은 퇴근 후와 주말에도 다양한 취업처를 발굴하기 위해 발로 뛰었습니다.

 

그렇게 합심하여 기도하고 노력한 결과, 올해 3학년 학생들은 서울특별시립 보라매병원, 베스티안서울병원, JC빛소망안과 등 병원과 육군 부사관 및 해병대 부사관, 병역특례업체(일정 기간 회사에 복무하여 병역 의무를 대체하는 제도)인 바이오넷, 메디아나, 아이센스 등의 의료기기 개발업체에 70여 명이 취업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2020.2.4 기준). 이는 취업희망자 대비 취업률 100%에 달하는 성과입니다.


특히 서울교통공사 7급 공채 시험에 합격한 황찬영 군(의료IT과 졸)은 주일예배는 물론 매주 수요예배와 금요예배에도 빠지지 않는 신실한 학생입니다. 3년 내내 학급 신앙부장을 맡아 매일 아침 학급 경건회를 인도하고 친구들을 위해 기도했을 뿐 아니라, 여름방학 때마다 학교 전통인 농촌봉사대에 참가하여 봉사와 사랑을 실천했습니다.
청년 실업자가 31만 명에 육박하는 시대(2019년 12월 KOSIS 국가통계포털)임에도 중학교 내신 78%라는 다소 낮은 성적으로 입학한 찬영 군이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당당히 공사에 합격한 것은 실로 놀라운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초년생이 된 이 학생들은 앞으로 하나님의 자녀로서 여느 학교 졸업생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고 훌륭하고 멋지게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리라 믿습니다.
자신들을 위해 간절히 축복하며 중보하는 영락교회의 성도들과 학원선교팀의 사랑, 그리고 영락의 선생님들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말입니다.


취업률 100% 달성에 이어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도 성공적으로 이루었습니다. 오늘도 옆에 앉은 선생님들과 손잡고 기도할 때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씨줄과 날줄처럼 엮어주셨구나. 끊어지지 않는 세 겹 중보 기도의 힘이 바로 이런 것이구나’라고 느끼며, 아이들 각자가 가장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께 한없는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전 4:12)

 


2020년,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은 믿음의 큰 용사들을 통해 새 일을 행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영락교회 성도들과 학원선교팀의 기도와 헌신을 부탁드립니다.


그리스도의 교훈으로 길러진 인재가 필요하신 분이나 저희 학생들을 위한 취업처를 소개해 주실 분은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 취업진로부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 jeeyoung@sen.go.kr
• 전 화 : 02)884-1004

 


김지영 교사
영락의료과학고 취업진로부장